2017년 11월 27일 월요일

Ubuntu 에서 diff (차이점) 보여주는 프로그램

작업을 하다 보면, 파일의 diff(차이점) 을 봐야할 때가 있다.

그것이
소스 파일의 변경 내용일 수도 있고,
환경 설정 파일의 차이 일수도 있고,
의외로 꽤 자주 필요하다.

diff 를 보여주는 훌륭한 무료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다.
잘 사용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 tkdiff

예전에 svn 을 주로 이용할 때는, tkdiff 를 많이 이용했었다.

설치
% sudo apt-get install tkdiff wish

사용
% tkdiff 1.txt 2.txt

  • diffuse

tkdiff 를 사용하기 힘든 환경일 때, 대안으로 사용했던 프로그램이었다.

설치
% sudo apt-get install diffuse

사용
% diffuse 1.txt 2.txt

  • meld

사용은 거의 안 해봤지만, 종종 사용해봤던 프로그램이었다.

설치
% sudo apt-get install meld

사용
% meld 1.txt 2.txt


각 프로그램 마다 인터페이스와 기능이 다르다는건 당연한 이야기이고,
셋 다 골고루 사용해 보고,
더 마음에 드는걸 사용하면 된다.

늘 그랬듯이 선택은 자신의 몫.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화곡 어쩌라고, 굴사냥

석화찜(굴찜)을 먹으러 여의도로 갔다 그런데 재료가 모두 소진되었다고 마감이라고 한다 응? 다들 굴에 미쳤나? 굴을 찾아 헤매다 보니, 화곡까지 가게 되었다. 화곡은 처음 가본다. 첫인상은 "술집 겁네 많네" 피똥쌀때까지 마실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