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12일 금요일

넥스트 NEXT-201N Mini 로 Soft-AP 사용하기

스마트폰하면서 제일 신경쓰이는게 데이터량이었다.

집에서는 당연히 내 개인 공유기를 사용하고,
회사에서는 팀에서 사용하는 공유기에 스마트폰을 접속해서 사용해왔다.
한달 데이터 제한이 6기가라서, 공유기를 사용하면 데이터 절약이 쏠쏠했다.

근데 문제가 있었다.
접속이 잘 안되거나, 접속은 되도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했다.

"종종"이 시간이 지나면서 "자주"로 바뀌니까 슬슬 짜증이 나기 시작했다.
어떨때는 몇일동안 사용을 못하기도 했었다.

팀에 사람이 많고 너도나도 사용해서 그런가 뭐여? 도대체!!


빡침빡침 하다가, 그냥 내 개인 무선 인터넷을 설치하기로 했다.
인터넷에서 저렴이 무선랜카드를 검색했다.
찾았다! 저렴이!

넥스트 NEXT-201N Mini
이렇게 생겼다

세부스펙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storefarm.naver.com/eznetwork/products/308228486

저렴이에 걸맞게 가격도 비싸지 않고, 성능도 구리다.
상관없다! 나만 쓸꺼니까. (겁나 이기주의 ㅋㅋ)
결제 고고

이틀정도 지나고 택배가 왔다.
사진 몇방 찍어줬다.




일단 딸려온 CD 에 있는 프로그램을 설치한다.
만약 CD-ROM 이 없다면, 여기에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설치가 끝났으면, 무선랜카드를 연결한다.
윈도우 tray 에 아이콘이 생기는데, 그걸 더블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메뉴얼에 있는대로 AP 모드로 변경을 해야 한다. 아래 그림들은 메뉴얼에 있던 그림들이다. 그대로 따라한다.










다 했다!
스마트폰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자!
두근두근.......


엥?????


다시 접속....


됐다!


그런데 막상 인터넷을 사용할려고 하면 인터넷이 안된다 ㅠㅠ
어떻게 된거지? 왜 접속은 되는데 인터넷이 안되지?


다시 접속을 시도 해도 연결이 안되거나,
연결이 되어도 인터넷이 안되는 현상이 반복되었다.

도대체 뭐가 문제인지....
하지만 여러차례 삽질 끝에 다른 방식을 알아냈다.

"Virtual WiFi allowed" 를 클릭한다.


상단에 "Virtual WiFi" 탭이 생성되었다. 클릭한다.


"Start Virtual WiFi 소프트 AP" 를 클릭한다.
"구성" 을 클릭한다.


"네트워크 이름" 을 자기가 원하는 이름으로 입력한다.
나는, 내 소망을 담은 글을, 이름으로 입력했다.


"인터넷 연결 공유(ICS) 설정" 을 클릭한다.


약간의 시간이 걸린다.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연결" 에 들어가보면 "무슨 네트워크 연결" 이 새롭게 추가된걸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무선 인터넷에 접속해 보자.


히힛 잘된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해야지 ㅎㅎㅎㅎ

WinSCP 기부

나는 리눅스(Linux)를 많이 사용하는 편이다. 회사에서도 사용하고, 개인적으로도 사용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SFTP를 많이 사용하게 된다. 리눅스에서는 SFTP에 대해 기본적으로 이렇게 저렇게 잘 지원을 해주는 편인데, 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