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1월 8일 수요일

PostgreSQL psql 접속시, query 자동으로 실행시키는 방법

PostgreSQL 에 psql 을 통해 접속할때, 원하는 쿼리(혹은 명령어) query(or command) 를 자동으로 실행시킬 수 있다.

~/.psqlrc 파일에 query(or command) 를 추가하면 된다.
(만약 존재하지 않다면, 새로 생성해 주면 된다.)

개인적으로 timing 이라는 옵션을 즐겨 사용한다.
timing 은 query 수행에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출력해 주는 명령어이다.

그런데 session 을 연결할때마다 \timing 을 입력하는것이 번거롭기도 해서,
psql 을 사용해서 session 에 연결할때 자동으로 실행하도록 하고 싶었다.

% vi ~/.psqlrc

이 텍스트 파일에 실행하고 싶은 query(or command) 를 기록하면 된다.
그러면, psql 이 실행되면서 위 파일내 query(or command) 를 실행해준다.
이제 힘들게 매번 타이핑 하지 않아도 된다.




출처
https://serverfault.com/questions/282046/how-can-i-have-timing-default-to-on-with-postgresq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화곡 어쩌라고, 굴사냥

석화찜(굴찜)을 먹으러 여의도로 갔다 그런데 재료가 모두 소진되었다고 마감이라고 한다 응? 다들 굴에 미쳤나? 굴을 찾아 헤매다 보니, 화곡까지 가게 되었다. 화곡은 처음 가본다. 첫인상은 "술집 겁네 많네" 피똥쌀때까지 마실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