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7월 12일 화요일

윈도우에서 메모리 슬롯 확인하기

나는 서버를 하나 갖고 있다.
서버라기 보다는 그냥 일반 컴퓨터를 24시간 켜 놓는다.
이런~저런~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얼마전, 업그레이드를 좀 해볼까 문득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상황 파악 좀 할라고 생각했는데,
"메모리가 몇개 꽂혀있더라??? 음? 음?"
"허걱?"
생각이 안 나는것이었다.

더군다나 서버가 우리집에 없는데......

인터넷을 좀 뒤져보니, 역시나 방법이 있었다.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명령어가 있다.

wmic

이걸 사용하면된다.

일단 커맨드 창을 띄운다.

시작 - 실행 - cmd 입력하고 엔터
혹은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

그리고 wmic 입력하고, memory 입력하면 끝.


서버에는 지금 4기가 메모리와 8기가 메모리 2개가 꽂혀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스크롤을 옆으로 하면, 부가적인 정보들을 볼 수 있다.

이렇게 한번의 명령어만 입력할 수도 있다.


정보가 너무 많이 표기되면, 이렇게 하면 필요한 정보만 볼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화곡 어쩌라고, 굴사냥

석화찜(굴찜)을 먹으러 여의도로 갔다 그런데 재료가 모두 소진되었다고 마감이라고 한다 응? 다들 굴에 미쳤나? 굴을 찾아 헤매다 보니, 화곡까지 가게 되었다. 화곡은 처음 가본다. 첫인상은 "술집 겁네 많네" 피똥쌀때까지 마실 수 있...